본문 바로가기

Elan

엘란... 프레지오(?) 비상등 스위치 적용

엘란을 타고다니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느꼈는지 모르지만....

적어도 나는 비상등 스위치가 맘에 들지 않았다.


모두 시꺼면 내장재 저 혼자써 빨간색을 유지하고 있는놈.....

빨강도 강렬한 빨강이 아니고.. 좀 흐리멍텅하다고 해야 하낭? 하여튼 맘에 안들었다.


그래서 비상등 스위치 자리에 적용할수 있는 다른 차종의 비상등 스위치를 이리 저리 알아봤으나....

딱히 없었다... 외제차중에 알아봐야 하나......ㅋ~~


그러다 비상등 스위치를 잊고 살았는데....

포텐샤 조도조절기 중고가 단골카센터에 놀고 있던게 생각나서.... 카센터에 갔다....

"사장아 스위치 한개 들고 간다" 라고 말하고 카센터를 뒤졋는데.... 생각지 않게 아래의 스위치를 발견했다...


딱봐도 싸이즈가 맞을듯 했다.. 경험상... 자동차 제작회사는 비슷한 모양의 부품을 만들어야 한다면 예전 몰드를 응용해 만든다...

그래서 자리에는 딱 맞을것으로 생각하고 들고 왔다...."사장아 이것도 들고간다~~~~" 라고 말하고.....ㅎㅎ

앞에 PRG라고 적혀있는걸 봐서는 프레지오것으로 추정한다..



비교해보니 똑같다.. 길이는 프레지오(?)가  길다.

짹을 비교하면... 엘란 순정은 3핀,,,, 프레지오(?)로 추정되는놈은 8핀이다...

핀수가 같았다면.. 매우 좋았겠지만....ㅋ~~


처음에는 간단히 동그란 버튼만 빼서 교체하려고 했다....

엘란순정은 버튼캡이 쉽게 빠진다.... 안에 전구가 빨간색 고무모자를 쓰고 있다...

근데... 프레지오는 안빠진다.... 더 강하게 힘을 주면 빠지던 부서지던 할꺼 같아... 포기


같은 핀수면 아주 간단하지만... ㅎㅎ

만약 엘란순정보다 핀수가 적었다면... 릴레이 등으로 새로 회로를 구성해야 한다.

하지만... 많기 때문에 같은기능을 하는 3핀만 찾아 쓰면 된다... 테스터로 핀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전선연결... 그리고... 집에 놀고 있는 숫놈짹 4핀을 찾아 연결해서.... 차에서 바로 꽂을수 있게 만들었다.



4핀 짹을 연결한 모습...사진을 발로 찍어 흐릿한데.... 4핀중 1핀을 죽이고 3핀이다.


집안에서 작업끝..... 이제 차로 들고가서... 꽂기만 하면 된다....



깔끔하니 맘에든다.



음.... 이것도 발로 찍었나 보다.....ㅋ~~


오늘 운전하며 오면서 새로 찍어봤다....



맘에 든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