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에서 부품간다검색이 사라지고난뒤 위 그림의 질문하기 코너를 통해.... 십수회 정도의 질문으로 항의를 했엇다...
일반게시판이 아니기에 메일로 답변을 받았다. 내메일함에는 주고받은 메일이 30개 가까이 저장되어 있다...
하지만.. 내용은 별거 없는...ㅡㅡ;
오늘은 고객뭐시기혁신팀의 정@@ 이라는 분과 길게 통화했다...
결국 내용은 없다....
내 항의의 주 골자는
왜 WPC에서 엘란의 부품정보를 못보느냐...?
모비스의 주장은 다른 차종에서 잘못된 정보로 인해 큰 문제가 되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은 자료는 WPC에 올릴수 없단다.
그래서 좀 불편하겠지만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물어보란다..
그럼 모비스존에서 되던 부품간단검색이 왜 모비스홈피로 넘어오면서 안되느냐 했더니
같은 이유로 엘란을 삭제 했단다...
부품간단정보나 WPC에서 부정확한 정보가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정확한정보가 되느냐 라고 했더니
완벽히 정확한 정보는 아니더라도 오류를 줄일수 있단다..
이러나 저러나 부정확한 정보라면 WPC에 엘란을 개방(?)해라 라고 하니
잘못된 정보로 오류를 줄수 있기 때문에 안된다..
불편하겠지만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오류를 줄일수 있으니 전화하란다.
ㅡㅡ;;
내가 느끼기에 고객센터 상담원들 가끔 노련한 사람도 있지만 많은 상담원들이 차에대해 모르더라
부품에 대한 설명도 안되고 좋은 안내를 받기 어렵더라
그런사람들이 어떻게 WPC보다 좋은 상담과 부품정보를 제공할수 있느냐 라고 하니
별도의 전문가 집단이 있어 그들이 옵져버 할수 있단다.
엘란 버젼 몇개 안된다 그 전문가 집단이 WPC데이터의 오류를 잡으면 되겠내 라고 했더니
옛날 기아차에서 생성된 자료라 정확한 자료가 없어 안된다
그러면서 전문가 집단의 상담을 받으란다.
그럼 좋다 부품의 명칭에 대해 설명하기도 힘들더라 그러니 부품번호가 삭제된 카다로그라도 올려라
상담원과 같은 화면을 보고 이야기 하고 싶다 라고 하니
그건 어려움이 있어 곤란하단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서 보내면 그 사진을 보고 부품 상담을 하겠단다.
이냥반이 장난치나...
엔진에 피스톤링 필요하면 엔진분해해서 피스톤링 사진 찍어 보내고 엔진 조립했다가
물건 기다렸다 받고 다시 엔진분해해서 작업해야 하냐?
당신 이름과 소속 직함이 뭐냐? 이런걸 답변이라고 보내나?
이름 소속 이런건 정책상 밝힐수 없단다.
도대체 카다로그 파일 올리는게 뭐가 어렵냐?
스캔뜨는게 어렵냐? 돈이없어 올릴공간이 부족하냐?
용역사 어쩌고 하길래.. 용역사가 있으면 더 쉽겠내 라고 했더니
알았다 자기부서의 일이 아니기 때문에 담당부서와 이야기 해보겠다 하더니 조금전 전화왔다.
엘란 차종 하나만을 위해서 그렇게 할수 없는게 회사 입장이란다.
이런 저런 핑계로 결국 써비스를 줄이는 형태 아니냐? 라고 했더니
고객센터 상담원의 교육을 강화하고
전문상담원(엘란을 위한건지는 잘모르겠다)을 둬서
부품간단검색 수준보다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한다
별로 믿음은 안가지만 내년초까지 개선하겠다고 하니 좀더 보자고 했다
어차피 나와 통화하는 이사람이 모비스를 바꿀수 있는 사람도 아니고
여기까지 하고 잠시 쉬어야겠다
앞으로 부품 상담은 전화보다 질문란에 올려야겠다..
그리서 재고가 없다면 생산할수 있는 부품이라면
왜 재고가 없냐는 항의글도 올리고..ㅋ
신형 브레이크 업글을 위해 부품을 알아보고 있는데 결국 프로포셔닝벨브는 못구했다
대체품을 써야지...압력이 맞으려나....ㅜㅜ
엘란의 남은댓수가 누구는 500대 또 누구는 300대 라고 하던데
몇백명의 차주들이 써비스가 축소될때 한번씩만 항의했어도 이 지경은 안됐을껀데....
매우 아쉽다
'El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란.....오디오 교체 (0) | 2016.12.11 |
---|---|
엘란......도어체터 (0) | 2016.12.05 |
엘란..... 도어트림 크리닝.....시거소켓 A/S (0) | 2016.11.14 |
엘란....... 알페온 시거소켓 적용 (0) | 2016.11.08 |
엘란....데쉬보드 들뜸 커버... (0) | 2016.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