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B...... Check tyers then restart run flat indicator
Check tyers then restart run flat indicator
마이비에 위와 같은 경고 문구가 떴다.
타이어를 체크하고 경고를 리셋하라는 문구 같은데......
타이어를 봐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
하지만 혹시 몰라서 카센터 가서 압력을 맞췄다
한놈이 살짝더 오래 공기가 주입되긴 했다....
그리고.... 나름 리셋한다고 했다.......
하지만 결과는 ..... 두둥
주행중 "Tyre paess, Check tyres" 라는 문구가 빨간 창에 떴다....
처음 런플렛인디케이터 어쩌구 하는 문구는 오랜지색 창에 떠 있던거고.....
빨간창에 떳다는건 좀더 심각한 경고를 보여 주는거 같은데...... ;;;;;;;
뭘까.....
이리 저리 알아본 결과........
마이비는 타이어 안에 공기압센가 직접적으로 타이어 압력을 띄우는 방식이 아니고
4바퀴의 ABS센서가 각각의 회전을 체크해서 한놈이 차이가 나면 경고를 띄우는
간이 TPMS라고 볼수 있다....
타이어 공기압 변경, 휠 또는 타이어 교체(위치), 새로운 휠 또는 타이어 장착시
반드시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를 다시 설정해야 하는걸로 되어있다.....
문제는 내가 리셋하는방법도 몰랐고, 타이어 공기압도 바꿨다는 ㅋ
나중에라도 내가 찾아 볼수 있으니 여기에 리셋하는법을 남긴다...ㅋㅋㅋ
키의 위치는 시동전에 있어야 한다.
(메뉴얼에는 2의 위치라고 한다. 꽂았을때 0, 한칸돌리면 1, 또 한칸돌리면 2, 스타팅 위치가 3)
다기능 표시창에 표준창이 나타나야 한다.
혹시 안나타나면 표준창이 나타날때까지 핸들의 왼쪽의 왼쪽 버튼을 눌러
표준창이 나타나게 한다.
여기서.... 표준창이란?
149.6
km
157985
요런 형태로 주행거리와 적상거리가 나타나는 창이 표준창이다.
이 상태에서 핸들 왼쪽의 오른쪽 버튼(위 아래 화살표)를 눌러
Run Flat Indicator Menu: press R-button 이 나오게 한다.
계기판에 붙은 버튼을 누른다.
Restart Run Flat Indicat.? Yes, Cancel 이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핸들 오른쪽의 오른쪽 버튼의 +를 누른다.
Run Flat Indicator restarted 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리셋이 완료된다
위 작업을 마치고 타이어 어쩌고 하는 경고는 모두 사라졌다.
그리고 적정공기압은 주유구를 열어보면 나온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퍼왔다.... 해석은 다들 알아서....ㅋㅋ
걍 나는 4짝 모두 36에 맞췄다..... 별 문제는 없는듯